4월: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



옥중에서 아침 기도


Dietrich Bonhoeffer


하나님 아침 일찍 주님을 향해 부르나이다.

저를 도와 기도 하게 하시고,

생각을 주님께 집중할 수 있도록 하소서.

저 혼자서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제가 있는 이곳을 주님께서는 버리지 않으십니다.

저는 고독하나 주님께서는 버려두지 않으십니다.

저는 겁에 질려 있으나 주님께는 도움이 있습니다.

저는 불안하오나 주님의 품에는 평화가 있습니다.

제 말은 신랄하지만 주님께는 인내가 있습니다.

저는 주님의 길을 이해하지 못하나

주님께서는 저의 갈 길을 아시나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시여,

주께서는 저처럼 가난하였고 비참하셨으며,

체포되었고 버림당하셨습니다.

주께서는 모든 인간의 곤궁을 알고 계십니다.

비록 제 곁에 단 한 명의 사람이 없다 하더라도

주께서는 저와 함께 머물고 계십니다.

저를 잊으시는 일 없이 찾고 찾아 주시 옵니다.

제가 주를 찾아 돌아오기를 주께서는 바라고 계십니다.


주여,

그 부르시는 소리를 듣고 주님의 발자취를 따릅니다.

저를 도와 주옵소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