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아카데미(Goback Academy)의 이름


고백 아카데미라는 이름은,


1. '오직 성서'(Sola Scriptura)의 종교개혁의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성서가 감추어 졌던 중세 천년기를 마감한 종교개혁은 '성서로 돌아가자'는 정신으로 비소로 가능했습니다. 현재의 한국 교회의 위기 역시 성서 이외의 다른 영들을 하나님의 계시로 혼동함으로부터 말미암았다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하여 다시 '성서로 돌아가자'(Go back to the Bible!)는 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미로 고백(Gaback) 아카데미라 이름하였습니다.


2. 고백 교회의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차 대전 당시, 엄혹했던 히틀러 치하에서 수많은 독일 교회와 신자들이 나찌 정부의 프로퍼간다에 휩쓸려 하나님의 뜻을 국가 이데올로기와 혼동하고 있던 그 무렵, 일단의 그리스도인들이 모여 하나님의 바른 뜻을 분별하고, 순종하기로 서약한 고백 교회가 있었습니다. 고백 아카데미는 하나님의 뜻이 왜곡되어 가고 있는 한국 교회의 작금의 상황이 히틀러 정권 하의 독일 교회의 모습과 같다고 판단하고, 하나님의 참된 계시를 거짓의 영들로부터 분별해 내고자 분투했던 독일 교회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의미로 고백(Goback) 아카데미라 이름하였습니다.






고백 아카데미의 로고






현재 임시로 사용하고 있는 고백 아카데미의 로고는, 독일 고백 교회의 마크에 고백 아카데미의 한글명과 영어명을 추가한 것으로 고백 교회의 정신을 계승하자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고백 아카데미의 비전



고백 아카데미의 비전은,


1. 첫째, 교육(Education)입니다.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올바른 성서 및 신학적 컨텐츠를 제공하여, 성서 속의 하나님의 계시를 옳게 분별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첫 번째 비전입니다.


2. 둘째, 변증(Apology)입니다.


교회 안팎의 여러 구도자들(seekers)에게 복음을 논리적으로 변증하고, 공감적으로 설득하는 컨텐츠를 제공하여, 하나님나라의 복음을 들려주고자 하는 것이 두 번째 비전입니다.


3. 셋째, 참여(Engagement)입니다.


정치적, 사회적 이슈들에 대해서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바른 관점을 소개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인도하고자 하는 것이 세 번째 비전입니다.


4. 넷째, 연대(Networking)입니다.


우리 시대의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7천의 남은 자들이 서로 연대하고, 협력하는 길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 네 번째 비전입니다.













+ Recent posts